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큰_상전
- 2004년#어느 날#마당#상전#이사#이별
- 천연아로마스프레이#오레가노#타임#유칼립투스#에센셜오일#레몬#자몽#오렌지#샌덜우드#캐모마일#airfreshner#relax&revive#stressaway
- 가정용 순환식 수경재배
- 상전
- 어느_날
- 금잔화#calendula#금잔화의효능#로또
- 시골길#공사판#감사#내구역
- Herbs
- 수소동력
- 자유로운_아이들
- 군이
- 작은_상전
- 천연차량용방향제#장미#로즈#로즈제라늄#라벤더#로즈마리#유칼립투스#오레가노#민트#타임#레몬#시더우드
- 윈도우팜
- 롲
- 아기 고양이
- 목욕소금
- Joie_de_Vivre
- 주인님들
- 무공해 살충제
- 라벤더#소다수#탄산수#
- 햇볕
- 뒷마당
- 마음의_여유
- windowfarms
- 로즈마리
- 동반자
- 탄소발자국
- 삶의_기쁨
- Today
- Total
Sarah’s Daily Bliss
목적이 분명한 아이디어 스토밍 (Idea Storming) 본문
목적이 분명한 아이디어 스토밍 (Idea Storming)
디돌 2011. 2. 10. 18:12요즘 사회적 기업에 관한 글을 옮길 때 마다 언급되는 용어가 B Corp이다. 이는 기업의 가장 본질적인 책임과 의무를 탄소 발자국 최소화, 공정무역과 고용 실천, 그리고 이윤에 있음을 강조하는 것으로, 더 자세한 내용은 B Corp Designation을 방문하기 바란다. 현재 미국에서는 이 B corp 기업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주의 법안자들은 이를 법제화 하는 안을 마련하고 있다. 이미 몇 주에서는 이미 통과한 것으로 알고 있다.
일반 기업이든 사회적 기업이든 대상을 가리지 않고 좋은 기업이란 그들의 광고와 보도문에서 포장한 내용이 아니라, B Corp들이 가치를 부여하고 실행하고 있는 위 3가지 기본 원칙을 실천해 나가는 기업이라는 데 모두 공감을 표하고 있다. 오늘은 미국의 돈만 밝히는 거대한 마케팅 회사들 중에 아주 독보적인 위상을 차지하고 있는 BBMG에 대해 소개한다. Katie K.가 포스팅한 글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과, 브랜드 마케팅을 원하는 미래의 기업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그 흔해 빠진 여느 마케팅 회사들과는 달리, BBMG 는 대화에 남다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당신이 하는 일이 곧 당신이 누구인가를 말해줍니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해서 설립된 BBMG의 직원들은, 브랜드의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목적이 만나는 곳에서 일하고 있다. B Corp 인증을 받은 이 회사는 의식있는 (곧 신중한) 소비자들의 힘을 믿음으로써 이익을 개선시키는 동시에, 행동과 가치를 결부시키려고 노력하는 미래지향적 사고를 가진 기업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
BBMG에게 있어 캠페인이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도구라기 보다는 아이디어, 브랜드 및 문화의 이동을 의미한다. 모든 행위는 좀 더 나은, 더욱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방향으로 나아간다. 웹사이트에는 그들이 얻은 영감에 대한 선언, 독창성, 혁신성과 적극성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그러나 이는 연구, 이를 통한 엄청난 결과물과 고된 일의 양에 대한 댓가만을 얘기하는 게 아니다. 광범위하고 다양한 팀을 활용하여 소비자와 지역사회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함으로써, BBMG는 "좋은" 기업들을 위한 진정으로 효과적인 캠페인 만들어 낼 수 있다. 이 B Corp 인증 회사는 시장과 온 세계에서 진정한 변화를 몰고 오는 공동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직관과 열정, 그리고 창조성을 도구로 사용한다. 그러한 가치들을 그 기업의 DNA에 통합시킴으로, 직원들은 자원 봉사 활동과 의류 교환 등을 통해 그들의 열정을 외적으로도 표출한다. BBMG는 그들의 원칙을 매일 구현해 나가고 있다. .
그러한 핵심 가치로 B Corp 인증 기업이 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해 보인다. 공동창업자이며 CSO인 Raphael Bemporad는 사회와 환경 문제의 심각성이 B Corp 기업들의 리더십, 혁신 및 열정과 만날 수 있는 아주 흥미로운 순간에 놓여 있다고 믿는다. 이런 조직들이 긍정적인 방식으로 수익을 만들어 내는 회사들을 만들어 내는 동시에, 시장을 바꾸고 소비자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책임을 맡아 나가게 될 것이다. 흥미롭고 새로운 시도로, BBMG는 의식있는 소비자들의 사적인 온라인 커뮤니티인 the Collective 를 만들어 냈다. B Lab과의 협력하에, B Corp 인증 기업들과 소비자들을 이 공간에 초청하여 대화를 나누도록 하였다. 이러한 토론을 통해, 조직들은 의식이 깨어 있는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차별화된 시장 강점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다. 소비자들은 좋은 마케팅으로부터 좋은 기업을 구분해 내는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서 B Lab에 소개될 것이다. 무엇보다도, 그들은 진정으로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해 내는 브랜드와 캠페인을 같이 만들어 낼 수 있게 될 것이다.
BBMG는 지난해 11월부터 B Corp 커뮤니티 광고 캠페인을 위해 B Lab과도 협력해 왔다. the Collective를 사용하여, BBMG는 의식있는 소비자들이 신뢰하는 정보가 무엇인가하는 것을 알아 내기 위한 연구를 해 왔다. 그들은 아래 내용을 포함한, 매우 흥미로운 사실들을 알아 냈다:
- 소비자들이 제품이나 기업에 관해, 또는 기업이 말하는 일을 하고 있는가를 제대로 이해하려고 할 때, 기업에 의해 포장된 광고나 보고서를 거의 아무도 (<1%) 신뢰하지 않는다.
- 설문에 응한 사람들의 96%가 B Corp 커뮤니티 광고 캠페인을 보고 난 후에, 소개된 B Corp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하거나 검색해 보았다고 응답했다.
the Collective와 함께하는 BBMG의 미래는 매우 밝아 보인다. 소비자와 함께하는 아이디어 스토밍(Idea storming)은 B Corp 인증 기업들이 시장을 제대로 이해하고 브랜드 전도자들을 양산하도록 도와 줄 것이다. 창조적 열정과 가치-병행 접근 방식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BBMG에 대해 더 잘 알아 가기를 바란다.
'Who Cares? "We Do Care!" > Our Planet & Healthy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운 증후군을 가지고 태어난 교사의 놀라운 이야기 (0) | 2011.02.12 |
---|---|
켈트인의 일터에서의 축복 (0) | 2011.02.11 |
물 긷는 아프리카 여성들을 위한, 간단하지만 큰 도움이 되는 한가지 해법 (0) | 2011.02.09 |
작은 씨앗들을 통해 도시 농장이 자라나고 있다! (0) | 2011.02.08 |
Ayllu: 사회적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인프라 제공 (1) | 2011.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