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rah’s Daily Bliss

알로에 사용법 12가지 본문

Who Cares? "We Do Care!"/Handmade

알로에 사용법 12가지

디돌 2012. 6. 15. 23:51

한낮에도 서늘하여 얇은 긴팔이라도 걸치고 있어야 하는 집에 있다가 무방비상태로 외출하고 돌아 온 날에는 홍당무가 따로 없다. 특히 여름만 되면 써왔던 오랜 친구같던 선크림에도 거부감을 나타내는 피부덕에 모자라도 쓰고 다녀야 되는데 그게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시중의 화장품을 쓰지 않은지 약 2년 정도되어서 그런지 그렇게 오래 써 온 선크림 한번 발랐다가 심하게 고생을 하고 있으니 울어야 할지 웃어야 할지 모를 일이다.

 

얼굴에 화상이라도 입은듯 화끈거리는 농부의 얼굴을 보고 기겁한 지인이 알로에 이야기를 꺼내신다. 평소 손수 얼굴에 마사지를 하거나 팩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다른 세상의 사람들로 느껴졌는데 올 여름에는 그런 사치도 부려볼까 싶다, ㅎ ㅎ ㅎ . 그러나 농부의 굼뜸을 잘 아는 사람들은 절로 웃음이 터질 일이다. 옆집 진도 엄마와 대화를 하다 보면 그분은 날샌 제비고 농부는 혼자만 꼼꼼한 거북이 수준이다. 몇주전 정원에서 함께 민트를 심는데, 벌게진 농부의 얼굴을 보고 빨리 얼굴에 신경을 쓰라고 이것저것 권하신다. 거기에 대한 농부의 대답을 듣더니만 웃고 마신다, 쩝...  

 

그런 농부인지라 알로에 하면 그저 먹는 용도로만 생각했는데, 반려동물과 여성에 관한 이슈를 주로 다루는 Katie Waldeck 의 아래 글을 보고는 새삼 관심이 가는 대상이다. 생각지도 못했던 다양한 쓰임새를 하나하나 테스트해 보아야 겠다. 그런데 가격대가 어찌되는지 조금 걱정이 들기도 한다. 여차여차하면 마당 한구석에 알로에를 가득 심을지도..     

 

햇볕에 탄 피부에 알로에 베라를 발라 진정시킬 때의 그 느낌보다 더 좋은 것이 있을까? 이외에도 알로에를 사용하면 좋은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피부와 손톱

 

건성피부를 진정시킨다. 당신의 그 지긋지긋한 건성피부를 더 이상 견딜 수 없는가? 알로에 베라는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이다.

 

약한 손톱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손톱이 건조하고 잘 부러지는가? 몇주간동안 매일 손톱을 알로에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이전의 건강하고 빛나는 손톱을 얻을 수 있다.

 

면도한 부위를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면도한 부위에 충분한 양을 바르고 부드럽게 문지른다.

 

튼살 자국을 연하게 만든다. 코코아 버터와 함께 적어도 하루에 한번은 바른다.

 

주근깨를 연하게 만든다. 튼살 자국에서와 같은 방법으로 바른다. 그러나 주근깨가 있다면 귀엽지 않은가? 굳이 없애려고 하지 말라.

 

 

건강

 

알로에는 다양한 피부와 관련된 건강 문제를 누그러뜨리거나 예방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 습진

- 벌레 물린 곳

- 물집

- 뾰루지

- 동상

- 찰과상 

 

 

치아

 

치아를 튼튼하게 만든다. 알로에는 충치와 입안에 박테리아가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몇몇 치약에는 이미 알로에 성분이 들어가 있다. 사용하고 있는 치약에 알로에가 들어 있지 않다면, 칫솔질 후 알로에로 이를 문지르는 것도 한 방법이다.

 

나쁜 구취를 없애준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칫솔질하면 입안의 악취를 없앨 수 있다.

 

구강 세척. 민트와 로즈마리 같은 허브와 함께 알로에를 사용하여 DIY 구강 세척제를 만들어 쓰면 환상적이다!

 

  

모발

 

헤어 컨디셔너 만들기. (시중의 건강 식품점에서 구할 수 있는) 알로에 베라젤 1/4 컵, 레몬 1/2, 개인적 취향에 따른 에센셜 오일 3 - 5 방울을 사용하면 모발에 좋은 헤어 컨디셔너가 만들어 진다. 이렇게 만든 컨디셔너를 샴푸후 머리에 바르고 3 내지 5분 정도 기다렸다가 물로 깨끗이 헹군다.

 

건성 두피에 좋다. 알로에 즙 한 티스푼을 두피에 바르고 마사지 해주면 훌륭한 보습제의 역할을 한다.

 

모발 성장을 촉진한다. 알로에 베라는 새로운 모발 생성을 촉진한다. 모발이 가늘어진 곳이나 빠진 곳에서도 그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