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Sarah’s Daily Bliss

건강한 겨울 피부를 위한 최고의 캐리어 오일 본문

Herbs & Recipes/Carrier Oils

건강한 겨울 피부를 위한 최고의 캐리어 오일

디돌 2025. 1. 22. 14:50

우리 '군'이는 순한 척 하면서도 고집이 남다른 데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심한 면도 다분히 있습니다. 먹는 것은 일단 입에 넣고 보는 아이지만 도를 넘는 법은 없습니다. 열심히 고기를 먹다가도 장난으로 와인 잔을 들이대면 고개를 획 돌려 버립니다. 그리고는 고기만 보면서, '알콜은 필요 없어! 맨 정신으로 고기만 열심히 먹을겨!' 라는 의지를 확고히 합니다. 

한번은 아보카도 오일대신 올리브 오일을 코에 바르려고 하니, 머리를 먼쩍 들고 눈을 마춥니다: '이거 아니잖여! 아보카도 오일이어야지!'

(이건 아보카도 오일이 아니잖여! 오늘은 아보카도가 필요혀!)

 

 

겨울의 차가운 공기는 여름보다 건조하며, 거친 바람과 얼어붙은 기온이 피부의 수분을 흡수하여 건조함, 홍조, 피부 자극 등을 유발합니다. 손과 입술도 갈라질 수 있습니다.

 

야외 활동이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는 유일한 원인은 아닙니다. 실내의 높은 온도와 뜨거운 물로 목욕하기 등 모든 것이 피부 수분을 고갈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날씨의 극적인 변화에 적응하고 피부를 영양가 있는 천연 성분으로 치료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스킨케어 루틴을 만들 필요는 없지만, 보습 캐리어 오일와 에센셜 오일 등을 추가하면 극도로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고 자극을 완화하며 겨울철 혹독한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_겨울_피부를_위한_최고의_캐리어 오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보카도(Avocado):

비타민 E와 올레산과 같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이 오일은 #건성_피부에 적합한 강력한 수분 보호제 역할을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빠르게 흡수되어 수뷴을 가두어 바람과 혹독한 겨울 날씨로 인한 수분 손실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아보카도의 항염증 특성은 갈라진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유지해주며,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해 나이든 피부의 안색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아르간(Argan):

모로코가 원산지인 신성한 아르간 오일은 수세기 동안 모로코의 아름다움과 요리의 필수품이었습니다. 사용감이 무거운 다른 캐리어 오일과 달리 아르간 오일은 피부에 더 쉽게 침투하면서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작은 분자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황금 오일은 지방산 프로필 덕분에 다양한 피부 타입에 유익합니다. 리놀레산과 같은 성분은 여드름이 나기 쉬운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항염증 특성을 나타냅니다. 한편, 올레산과 팔미트산은 건조하고 나이든 피부 타입에 도움이 됩니다.

 

· #호호바(Jojoba):

인간 피부의 피지와 매우 유사한 화학적 프로필을 가진 것으로 유명한 호호바 오일은 수분을 가두는 동안 불순물을 제거하고 오일 생성의 균형을 맞추는 클렌징 및 보습 효과를 발휘합니다. 이 오일은 피지 특유의 왁스같은 농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부 표면 아래로 침투하여 더 갚은 층에서 피부 회복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건조하고 나이든 피부 타입에 유익한 호호바 오일에는 비타민 A, D, E와 같은 항산화제와 항균 및 항염증 효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씨_벅손(Sea_Buckthorn):

이 이국적인 완화제보다 겨울철 피부를 보호하는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 싶습니다. 이 오일은 염증이 있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노화 및 혹독한 날씨 조건과 관련된 건조함을 보충하는 비타민과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팔미톨레산은 환경 스트레스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동시에 피부 세포 재생 속도를 촉잔하고 수분을 회복시킵니다. 씨 벅손 오일의 비타민 A 함량은 건조한 부위의 피지 생성을 촉진하는 동시에 #지성_피부 타입의 피지 균형을 유지합니다. 비타민 E의 항산화 작용은 피부를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고 비타민 K는 피부 탄력과 체내에 존재하는 콜라겐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 #로즈힙(Rosehip):

흉터와 튼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유명한 로즈힙 오일은 만성적으로 건조한 피부에서 천연 오일 생성을 촉진합니다. 이 오일은 피부에 끈적임없이 쉽게 흡수되는 '#건성_오일(Dry_Oil)'로 분류됩니다. 비타민 A,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지방산을 함유한 이 완화제는 건조함과 염증을 진정시키는 동시에 크고 작은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불순물을 제거하는 세정 효과를 나타냅니다.

 

· #이브닝_프림로즈(Evening_Primrose):

리놀레산이 풍부한 이브닝 프림로즈 오일은 피부 장벽을 회복하고 보호하는 데 탁월합니다. 국소적으로 바르면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면서 진정과 보습을 제공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오일의 리놀레산 성분은 습진과 여드름뿐만 아니라 발적과 자극을 완화하는 항염증 효과를 담당합니다. 올레산, 스테아르산, 팔미트산과 같은 성분은 추운 계절 동안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수분을 보존하는데 필요한 유화 특성에 기여합니다.

 

· #카멜리아_씨드(Camellia_Seed):

#동백씨_오일로 알려진 이 오일은 겨울철 환경 요소의 가혹함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또 다른 캐리어 오일입니다.

 

'Herbs & Recipes > Carrier Oil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리브 오일의 활용  (3) 2025.01.13
올리브 오일의 분류  (4) 2025.01.10
올리브 오일의 성분과 이점  (4) 2025.01.09
올리브 오일의 역사  (1) 2025.01.08
카멜리아 오일의 활용  (4) 2025.01.07